
국민신보 주재영 기자 | 안양동안경찰서(총경 장현덕)는 지난 8월 17일 안양시가족센터 회의실에서 다문화가족 자녀 15명을 대상으로 경찰진로체험 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찰진로체험교실은 하계방학을 맞아 지역 내 다문화가족 자녀들에게 경찰직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가 학생들은 경찰 직업 소개, 경찰관이 되기 위한 과정, 경찰장비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경찰 업무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쌓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학교전담경찰관(SPO)이 청소년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특별교육도 함께 진행하여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였다. 이 교육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이루어져, 청소년 범죄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로체험교실에 참가한 한 학생은 “경찰관과 직접 소통하며 경찰 직업에 대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안양동안경찰서 장현덕 서장은 “이번 체험이 학생들의 진로 설계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경찰은 학교폭력 등 청소년 범죄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족 자녀들에게 경찰 직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청소년 범죄 예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