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신보 이기화 기자 |
안동문화원이 주관하는 ‘2025 차전장군노국공주축제’의 포스터 공모전 접수가 12월 26일(목)까지 진행된다.
접수된 작품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며 대상 200만 원, 최우수상 100만 원, 우수상 50만 원, 장려상 20만 원이 각각 수여된다. 수상작은 2025 차전장군노국공주축제 포스터로 활용되며, 축제 기간 국내외 홍보물로 제작돼 배포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2025 차전장군노국공주축제의 성공적인 홍보를 위해 열린 만큼, 안동시와 안동문화원은 축제의 정체성과 특징을 잘 드러낼 수 있는 창의적이고 참신한 디자인을 기대하고 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안동문화원 누리집(www.adcc.or.kr)이나 차전장군노국공주축제 누리집(www.cjng.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출품신청서와 기타 필요한 서류를 전자우편(adcc@hanmail.net)으로 제출하면 된다.
안동문화원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차전장군노국공주축제의 의미를 잘 담아낼 수 있는 작품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며 “많은 분이 참여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안동시 관계자는 “안동시도 이번 공모전과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며, 많은 분이 참여해 차전장군노국공주축제가 널리 알려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