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청년정책협의체위원모집포스터/군포시청.제공
주재영 기자 | 군포시는 청년들의 요구를 반영한 정책의제 발굴과 실현 등을 위해 ‘제3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추가로 공개 모집한다.
군포시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일자리, 문화·예술, 주거·복지, 교육·홍보의 4개 분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분과는 자율적인 활동계획에 따라 월 1회 이상의 분과 연구활동을 통해 의제 발굴 및 정책 제안, 청년정책 의견 수렴과 모니터링, 청년네트워크 형성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군포시에 거주 중이거나 군포시 소재 대학 또는 직장에 재직 중인 청년(19세~39세)으로, 특정 개인이나 단체의 이익,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자는 제외된다. 모집 기간은 8월 21일까지이며, 군포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이후 서류심사를 통해 10여 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선발 결과는 8월 말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추가로 선발된 위원에게는 회의 참석 시 참석 수당이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은 군포시 아동청소년과 청년팀(031-390-0567)으로 문의하면 된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청년정책협의체가 다양한 분야의 청년의 목소리를 담아낼 수 있는 소통의 창구가 되기를 기된다.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